서울문화사의 절판정책에 눈물짓던 팬들의 목소리가 인고의 세월을 넘어서 모이고 고이고 뭉쳐진 끝에

MONEY의 냄새가 점점 농밀해진다 싶어지자,

이를 놓치지 않은 학산이 로우 리스크 하이 리턴을 노리며(아마도) 와디즈 펀딩으로 야심차게 추진했던,

내일의 죠 단행본 한정판 세트 중에서 콜렉터즈 에디션 중에서 B세트.

무난히 펀딩금액을 달성하여 무사히 제품이 발매되었다고 한다.

애초에 실패할 것 같지도 않았드랬지만.

 

돈지랄스럽지만 돈지랄은 아니야.

설령 돈지랄이라 해도 덕질이란 이름의 돈지랄이라고.

 

전체 구성품은 단행본(전 12권)박스세트 + 2021년도 탁상 캘린더 + 책갈피 (권 당 1매) + 아크릴 스탠드

+ 패브릭 포스터 + 텀블러 + 맨투맨 티셔츠 (3종 중 택 2).

 

전체샷은 찍어놓지 않았던 관계로 그냥 구성품 하나하나 보고 넘어가시겠습니다.

이제와서 다시 꺼내서 모아놓고 사진 찍는 것도 너무나 귀찮은 일이기에.

 

텀블러는 사실 구색맞추기 느낌이 강한 품목인데 덕질 굿즈란 게 원래 이런 법이라고 생각하면 그냥저냥 넘어갈 만.

표면은 오톨도톨한 거친 느낌으로 코팅이 되어 있는데 쓰다 보면 때가 좀 잘 탈 것 같은 느낌이다.

용량도 별로 크지 않아서 개인적으로는 딱히 쓸모가 없다.

 

그래도 SUS304 스테인리스를 사용했다는 것에 점수를 주도록 하자.

그게 아니면 뭔가 마음에 들 만한 포인트가 없을 것 같으니 애석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

 

아크릴 스탠드와 탁상 캘린더.

그야말로 덕질 굿즈의 왕도.

 

캘린더를 펼쳐 보면 모두가 예상했을 법한 자태가 드러나고...

캘린더 속의 시간은 2021년도인데 우리는 벌써 2024년도를 살아가고 있다는 포인트에서 한 바탕 울고 가면 된다.

이럴 때는 참지 말고 울면 된다.

 

패브릭 포스터.

포장을 뜯어서 펼칠 필요까지는 없을 것 같아서 이 상태로 방치 중.

사실 굿즈의 보관 측면에서는 가장 잘 하는 짓일 듯하다.

귀차니즘이. 굿즈를. 살린다.

 

맨투맨 티셔츠 C타입과 B타입.

약간 두께가 있는 기모 재질이라 여름에 입으면 땀을 빼는 데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그야말로 복싱 만화에 어울리는 굿즈가 아닐 수 없다.

 

A타입은 B타입의 일러스트가 컬러로 프린팅되어 있는데 흑백보다 오히려 아동틱한 느낌이 강해서 패스.

역시 흑백 만화에는 흑백 굿즈지. (편견)

 

대망의 본품 아웃 박스.

나름 중후한 느낌이 나쁘지 않다.

아무튼 박스가 가장 마음에 든다.

 

커버(뚜껑) 부분에는 작품의 상징이나 다름없는 죠의 마지막 모습이 금빛으로 빛나고...

사실 안 죽었다는 말씀은 일단 반사하겠습니다 치바 선생님.

이제 와서 그게 무슨 말씀이세요.

 

본품은 컬러 표지의 양장본으로 제작되었는데, 사실 양장본이란 게 이게 호불호가 크게 갈리거든요.

단행본 전권을 모아놓고 보면 보기 좋기는 한데, 막상 책을 읽기에 그렇게 편한 제본은 아니라서.

일반판은 일반적인 소프트 커버로 나왔는데 양장본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게 아니라 제작비가 싸서 그런 거고.

전체적으로 보면 비싼 값은 한다는 쪽이지만.

암튼 일장일단.

단점만 가지거나 장점만 가지거나 할 수는 없다는 것이 대우주의 밸런스.

 

각 권마다 반투명 플라스틱 재질의 책갈피가 들어 있는데, 이게 은근히 마음에 드는 물건이라지요.

퀄리티도 괜찮고, 연재 당시 각 일러스트가 사용되었던 날짜도 표시되어 있어서 역사적 자료로서의(?) 가치도 있고.

아무튼 예쁘게 잘 만들어졌으니 가산점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서울문화사판 단행본과 정체불명의 해적판과 학산판 패키지의 떼샷으로 마무리.

 

예전에 MBC에서 애니메이션을 처음 방영했을 때 제목을 도전자 허리케인이라고 한 것은

과거에 등장했던 해적판 판본의 제목에서 따온 것이 아닐까 하는 것이 개인적인 학계의 합리적인 추측.

 

국내에서 만들어진 내일의 죠 해적판도 종류가 여럿 있었는데,

사진의 저 해적판도 기존에 존재하던 다른 해적판에서 타이틀을  가져왔을 수도 있다.

 

어메이징하고 버라이어티 하죠.

그냥 시대가 그런 시대였던 것으로.

 

여하간 페드로이자 킹코브라였던 OPBF 밴텀급 챔피언 김용비는 김용비로 당당하게 돌아왔고. 

 

암호명 Z이자 암호명 X이자 허공띄우기였던 쵸무쵸무는 춤춤으로 당당하게 돌아왔다.

브롸롸롸롸롸롸롸----!!!

 

경사로세. 경사로세.

 

Posted by 닥고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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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가 용의 해겠다 이제 곧 설 연휴겠다 해서 용이랑 관련된 게임이 뭐가 있을까 사진을 찾아 보다가

그 중 가장 사진 매수가 적은 물건을 발견.

신난다.

 

그것이 이름도 웅장한 '8용신전설 외전~침묵의 레브로스'.

레브로스Levross가 무슨 뜻인지는 아직도 알 수 없지만 뭔가 있어 보이는 단어다.

낚싯대랑은 상관 없겠지만 암튼.

 

박성우 작가의 장편 데뷔작인 8용신전설을 IP로 하여 제작된 물건이고, 장르는 2인 대전 격투인데,

외전인 이유는 아마 동일한 IP로 먼저 발매되었던 RPG 게임이랑 엮기 위한 것으로 추측. 

괜찮게 나온 물건이라면 나름 의미가 있었겠지만 역시나 그럴 리는 없었고,

처참한 본편 퀄리티로 인해 빨리 잊혀진 것이 오히려 다행이었을 정도.

 

일반 풀패키지 타입은 없고 작은 염가 패키지 같은 타입으로만 발매되었는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암튼 그렇게만 나왔더랬다.

 

작중 등장인물들은 이제 대충 남주랑 여주 정도밖에 기억나지 않는다.

원작 초반에는 등장인물들의 기술이나 무기 등의 이름과 레벨, 효과를 스테이터스 창에 띄워주는

RPG 게임스러운 연출이 사용되었다.

애초에 작가가 작품의 RPG 게임식 전개를 의도했었다고 한다.

뒤로 갈수록 그냥 판타지 배틀물이 되어 버렸지만.

하이랜더 식으로 서로 죽여서 힘을 흡수하는 설정이 있었던 것 같다. (배틀 하이랜더를 들이댄다면 약간 곤란)

 

여자 등장인물들의 치파오스러운 하의 스타일이 인상깊었다.

사실 당시 판타지 물에서 흔히 사용되는 패션이기는 했다.

흔히 사용됐다면 흔히 사용된 이유가 있는 겁니다.

클리셰가 왜 클리셰인데.

 

간룡이 예뻤다.

왜 죽였니.

 

장르는 상술했던대로 대전 격투인데, 3D로 제작되었고... 

제대로 된 3D 격투게임이 존재하지 않는 한국게임 역사의 흐름에서 이 물건 역시 벗어나지는 못했다.

까놓고 말하면 어쩌자고 이런 물건을 만들었나 싶을 정도.

사실 밉스에서 만든 게임들 대부분이... (일단 한숨 좀)

 

아무리 망작이라도 나름 존재감이나 의미는 있는 법인데 없어요.

없었어요?

아니 없어요. 

아, 있었는데?

아니 없어요 그냥.

 

크게 생각한다면 새천년 밀레니엄 해의 달력 정도가 가장 큰 매력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다.

게임이랑 하등 상관없는 요소이지만 사실 그게 무어 중요하겠습니까.

 

국내 최초의 네트워크 대전 격투게임이라는 건... 아닐텐데....?

검증이 필요합니다.

 

 

찍어 두었던 사진은 이렇게 총 3장.

니콘 쿨픽스 2500이 수고해 주었던 귀한 사진이다.

무려 18년하고도 1개월 전이라는 깊은 역사가 담겨 있다.

 

쿨이오의 노고에 박수를.

나의 젊었던 날에 갈채를.

 

드립 없이 날로 먹어보고 싶었는데

또 그 놈의 드립 욕구를 버리지 못하고 또 길게 주절거리는 포스팅이 되고 말았지만...

괜찮다.

선택에 한 점 후회는 없다.

다른 걸 고르기엔 지금 넘모넘모넘모... 의욕이 없...

 

 

 

여튼저튼 끝.

 

 

 

* 박성우 작가님. 부디 건강관리 잘 하십셩.

 

Posted by 닥고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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